티스토리/블로그 결산

[티스토리]일일 방문수 3,000명 달성

DevStory 2022. 5. 4.

일일 방문수 3,000명 달성

2022년 5월 3일 화요일 일일 방문수 3,166명 달성하였다.

2,000명 달성 일자가 2022년 3월 29일이므로 대략 한 달 하고 1주일 후에 3,000명 달성하였다. 이번 포스팅에서 2,000명에서 3,000명 달성까지 어떠한 변화가 있었는지 앞으로 계획은 무엇인지 정리하려고 한다.


방문 유입 변화

아래는 1월 24~30일부터 현재까지 주간 방문 유입을 보여주는 차트다.

급격하게 오르는 구간은 존재하지 않지만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다. 방문 유입이 개발자로 한정되어 있고 숏테일 키워드가 아니라서 급격하게 오르는 구간은 없다. 반대로 급격하게 하락하는 구간은 있다.

 

바로 공휴일이다. 1월 31일 ~ 2월 6일 구간을 보면 방문 유입이 급격하게 감소한 것을 볼 수 있다. 1월 29일 ~ 2월 2일 주말 + 설날이라서 급격하게 감소하였다. 이 부분은 어쩔 수 없다. 내가 맛집, 카페, 여행 장소를 주제로 포스팅하지 않는 이상 어쩔 수 없는 것으로 보인다.

 

참고로 내 블로그 유입의 99%는 구글에서 발생한다.


노하우

음... 솔직하게 큰 노하우는 없다. 마케팅 지식도 없었고 서브 블로그를 왜 만들어야하는지, 유튜버들이 왜 서브채널을 만드는지, 최신 부업 트렌드가 무엇인지 아는게 전혀 없었다.

일단 블로그를 시작했고 꾸준하게 운영했다. 그게 전부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고 광고를 게시했다. 수익을 어떻게 창출할 수 있는지 고민을 하면서 다른 블로그도 탐방해보고 내 블로그와 차이점은 무엇인지 분석해보고 이게 전부다.

 

특히, 블로그를 분석하는 시각은 넓어졌다. 일일 방문수 만 명, 이 만명, 십만 명 후기를 작성한 블로그를 방문해보고 지금 방문자 수를 확인해보자. 무슨 뜻이냐면, "만 명 방문 후기를 작성했는데, 지금은 몇 명인데?"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이 중요하다. 1,000명 미만으로 방문하고 있다면 그 당시 일시적으로 방문 유입이 증가했거나 다음 유입으로 방문 유입이 증가했을 가능성이 크다.


앞으로의 방향

계획은 거창한데 정리가 안되서 글로 작성하기가 어렵네... 심플하게 말하자면 이 블로그를 브랜딩 할 것이다. But, 지금은 아니다. 전문적인 내용이 담겨있는 포스팅이 부족하고 포스팅 수도 많지 않기 때문이다.

 

앞으로 꾸준하게 운영할 것이고 1일 1포는 아니지만 매달 50~60개의 글을 작성할 예정이다. 포스팅 개수가 500~600개 정도 쌓이면, 카테고리를 세부적으로 정리할 예정이다.

 

이번 달은 일일 방문수 3,500명이 목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