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블로그 결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DevStory 2021. 5. 25.

안녕하세요. 개발이야기 입니다.

 

16일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거절당할까봐 불안하기도 했는데, 다행히 한 번에 승인이 되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고 계신 분들 또는 애드센스를 신청 과정에 대해 정보를 얻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제 경험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포스팅 순서
1. 블로그의 목적
2. 포스팅
3. 카테고리 정리
4. 신청 및 승인 기간

1. 블로그의 목적

저는 수익형 블로그가 목적이 아닌 공부한 내용을 정리하기 위해 2020년 5월에 블로그를 개설하였습니다. 지금 근무하고 있는 회사도 좋지만, 언젠가 이직을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블로그를 통해 꾸준히 공부하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취지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티스토리로 시작한 이유는 네이버는 개발 내용을 포스팅하기에 부적합하다고 생각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개발과 관련된 내용을 구글에 검색하면, 보통 티스토리 또는 StackOverflow사이트가 조회가 되므로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라는 사이트에 한정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구글에 노출이 잘되는 티스토리를 선택하였습니다.

- 취미형 블로그인지? 수익형 블로그인지? 블로그의 목적을 정하고 시작하라.
- 블로그의 목적에 적합한 블로그를 선택하라.

2. 포스팅

저는 1. 블로그의 목적에서 말했듯이 2020년 5월에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하지만, 글이 20개 미만이었고 글 내용이 형편없는 수준이었습니다.

2021년 4월부터 2020년에 작성한 포스팅을 전체적으로 정리하였고 공부한 내용들을 포스팅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평균적으로 한 개의 포스팅을 작성할 때, 2~3시간이 걸렸습니다.

 

포스팅하고자 하는 내용에 대해서 해외 사이트는 3~4개, 국내 사이트는 1~2개 정도 자료를 찾아보고 검증하고 문제가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포스팅하였습니다.

 

글자 수, 이미지 사진 개수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 포스팅하고자 하는 내용이 정말 문제가 없는지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지 확인하라.

3. 카테고리 정리

저는 주식도 공부하고 있으므로 재테크 관련된 내용도 포스팅을 했지만! 지금은 글을 다 지운 상태입니다.

글을 지운 이유는 세 가지 이유입니다.

 

1. 제가 주식에 대해서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잘못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카테고리와 주제는 애드센스 승인받기 어렵습니다.

3. 수익형 블로그가 목적이 아니므로 어중간한 퀄리티의 글은 작성하지 않습니다.(모든 수익형 블로그를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IT 개발과 관련된 수익형 블로거 중에서 제대로 검증되지 않은 내용을 포스팅하는 사람이 많다는 의미입니다.)

- 애드센스 승인 전에 다양한 주제 및 카테고리를 설정하지 마라.

4 신청 및 승인 기간

5월 8일 : 애드센스 신청 메일

5월 10일 : 티스토리에 코드 등록을 안 해서 코드 등록하라는 메일

5월 11일 : 코드 위치 잘못되었다고 위치 수정하라는 메일

5월 24일 : 애드센스 승인 메일

정상적으로 <head></head> 태그에 코드를 등록한 날짜는 5월 11일이라서 따지고 보면.. 16일이 아닌 13일 만에 승인을 받았네요.

 

승인일(5월 24일) 기준으로 공개된 포스팅은 55개이며, 50개는 개발과 관련된 내용이며 5개는 독서 리뷰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리뷰요정리남님께서 출판한 『 나는 자면서도 돈을 번다 』 책을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한 후에 읽었습니다. 많은 정보 없이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기 때문에 "6월에는 승인이 되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빨리 승인이 되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리뷰요정리남님께서 출판한 『 나는 자면서도 돈을 번다 』 읽으시고 블로그 시작하시는 거를 추천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