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진짜 부자 가짜 부자 - 사경인 회계사

DevStory 2021. 4. 26.

 

■ 책  제목 : 진짜 부자 가짜 부자

 

■ 저     자 : 사경인

 

■ 출     판 : 더 클래스


책 리뷰

 

유튜브 김작가 TV를 통해 사경인 회계사를 알게 되었고 알라딘에서  『 진짜 부자 가짜 부자 』 를 발견하여 바로 구매하였다.

 

사경인 회계사가 저술한 『 재무제표 모르면 주식투자 절대로 하지마라 』 책도 소장중인데, S-RIM 부분이 어려워서 아직 완독을 하지 못했고 리뷰를 올리지 않았다.

 

사경인 회계사가 저술한 책의 장점은 일반인도 이해하기 쉽게 내용을 알려준다.

 

회계라는게 일반인에게 접근하기 어려운데, 사경인 회계사는 일반인들 눈높이에 맞추어서 설명을 해주는게 참 좋다.

 

『 진짜 부자 가짜 부자 』 는 돈에 대한 지식, 돈을 올바르게 관리하는 방법 그리고 우리가 돈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있었던 내용을 속 시원하게 이야기 해주는 책이다.

 

만약, 당신이 주식 투자를 입문할려고 하거나 부동산 또는 사업을 하려고 한다면, 우선 『 진짜 부자 가짜 부자 』 를 읽고 난 뒤에 전문적인 서적을 읽는 것을 나는 추천한다.

 

당신이 주식 투자, 부동산, 사업을 안하더라도 이 책을 추천한다!

 

개인적으로 성인이 되자마자 읽는 것을 추천한다.

 

과연 내가 올바른 투자를 하고 있는지?

 

과연 내가 돈을 모으기 위해 어떠한 계획을 세우고 있는지?

 

가계부는 어떻게 써야하는지?

 

위와 같은 질문에 100%라고 장담은 못하겠지만, 90% 정도는 해소할만한 답변을 해주는 책이다!

 

개인적인 이야기지만, 내가 작년에 자취를 하기 위해 마음을 먹었을 때, 부동산 관련 유튜브에서는 '전세 살지마라', '월세로 살아라' 와 같은 내용을 많이 언급했다.

 

그 당시에는 '이게 무슨 미친 소리인가... 월세로 살면, 나가는 돈이 더 많은데?'라고 생각을 했는데,

돈 공부를 8개월 정도 하다 보니 어느 정도 그 이유에 대해 이해를 했고, 이 책에서도 그 이유에 대해 설명을 해준다.

(물론, 100% 전세가 나쁘다는 내용은 아니고 현재 나는 월세로 살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을 읽고 나서 배당주에 대한 인식도 많이 바뀌게 되었다.

 

미국은 분기 또는 반기마다 배당을 지급한다는 내용을 알 수 있었고 우리나라에서도 분기 또는 반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하는 종목이 존재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해외 배당주를 제대로 이해하고 투자한다면, 매월 월세처럼 배당금을 받을 수 있다.

 

부동산에 대한 내용도 있지만, 부동산은 아직 관심이 없고 주식에 대한 공부가 우선이라 생각해서 가볍게 훑어보기만 했다.

 

만약, 내가 부동산을 하게 된다면, 이 책을 다시 정독할 것이다.

 

당신이 부자가 아니더라도 현명하게 살고 싶다면, 현명하게 돈을 모으고 싶다면,

사경인 회계사의 『 진짜 부자 가짜 부자 』를 읽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