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 리뷰요정리남

DevStory 2021. 5. 22.

■ 책  제목 :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 저     자 : 리뷰요정리남

 

■ 출     판 : 다산북스


책 리뷰

월 1000만 원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한 리뷰요정리남이 쓴  『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 를 읽게 되었다. 

 

제 1 부 원하는 것을 이루는 부의 마인드셋에서는 저자가 왜 취업을 포기하고 블로그를 시작을 했는지 그리고 본인의 경험에서 나온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한 마인드 셋을 소개하고 있다.

 

제 2부 자면서도 들어오는 파이프라인 구축 공식에서는 블로그를 개설, 광고 신청 및 등록 방법, 블로그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소개하고 있다.

 

돈을 벌기 위해 취업을 포기했다.

 

저자는 1년만 취업을 늦추어 후회 없이 무언가에 도전하기로 하였다.

 

취업을 했다면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월급과 경력은 쌓이겠지만, 아무것도 도전해보지 못한 채 후회만 남을 거 같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하던 도중 과거에 블로그를 통해 많은 돈은 아니지만 수익을 창출한 경험이 있어서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많은 경험과 시간을 들여서 블로그에 대해 분석과 연구를 하고 월 1000만 원을 달성하였다고 말한다.

 

블루오션을 찾지 않기로 했다.

 

대부분 블로그, 유튜브, 쇼핑몰 같은 흔히 알고 있는 레드오션들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어서 시작조차 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하지만, 시작조차 하지 않고 꾸준한 노력도 없이 레드오션을 쉽게 포기하고 블루오션을 찾는 것보다 나만의 경쟁력을 살린다면 레드오션에서도 충분히 살아남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블로그

 

디지털 노마드란 스마트폰과 노트북만 있으면 장소에 제한받지 않고 자유롭게 온라인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행위를 말한다.

 

블로그는 직장인이라도 점심시간이나 여유가 있을 때, 블로그에 게시하고자 하는 내용들을 간단하게 정리만 해놓고 퇴근 후에 게시를 하면 되므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나도 직장인이 되고 나서 뒤늦게 블로그를 시작하고 있지만, 여유가 있을 때 공부한 내용들을 간단하게 정리를 하고 퇴근 후에 게시를 하기 때문에 삶에 큰 지장이 없었다.

 

아직까지 큰 수익도 없고 구글 애드센스도 승인이 나지 않았지만, 수익 창출보다는 내가 공부한 내용들을 기록하여 나의 가치를 상승시키는데 큰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에 즐겁게 블로그를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고 싶다면, 이 책뿐만 아니라 유튜브와 클래스 101에서도 강의를 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한다.

 

블로그를 하고 있음에도 큰 수익이 나지 않거나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한다면 이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