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개발이야기

티스토리를 접은지 8개월이 지났습니다.

DevStory 2023. 9. 22.

2023년 01월 24(화) [티스토리]티스토리를 떠납니다.를 포스팅하고 8개월이 지났습니다.

 

제 근황보다 블로그 방문자 수는 유지가 되는지? 수익은 감소했는지?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많을 것 같은데요. 방문자 수는 평일 기준으로 하루 6,000 ~ 8,000명 방문하고 있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월 20~30만원씩 들어오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를 8개월만에 로그인했는데, 방문자 수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유지되는게 놀라울 따름입니다. 요새 ChatGPT가 각광받고 있어서 블로그 방문자 수가 감소할 줄 알았거든요. 

 

이제, 제 근황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연구원에서 주임연구원으로 승진함과 동시에 많은 업무를 맡게 되었고 책임져야하는 일도 많아졌습니다. 프로젝트를 완벽하게 성공해야한다는 책임감, 후임들에게 올바른 지식을 알려줘야한다는 책임감 그리고 제 실력을 기대하는 사람들... 이러한 것들이 저를 힘들게 하면서 개발이 내 적성이 맞는지 다시 생각을 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개발 공부도 하지 않게 되었네요.

 

8월에는 직장인 만성질환인 치질 수술을 하였고.. 연인 관계는 항상 흐지부지.. 아무튼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항상 나쁜 일만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블로그에 대한 인터뷰 요청도 많이 왔고 회사에서는 "니 블로그 쩔더라"라는 반응을 보여주는 사람도 꽤 있었습니다. 보잘것 없는 블로그인데 좋게 봐주셔서 부끄러움과 동시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게 되네요.

 

아무튼 티스토리는 접었지만 마음을 다시 잡고 워드프레스와 네이버 블로그 그리고 개인 포트폴리오도 다시 시작하고자 합니다. 워드프레스는 개발을 주제로 운영하며, 네이버 블로그는 일상, 주식 매매 일지, 금융, 잡다한 이야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주소는 공개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제가 대단하고 실력있는 사람은 아닙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개발에 대한 문의사항을 아래 메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

 

Good Luck~!

 

메일: wotjd2386@gmail.com

반응형

댓글